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기록

삼청동 한국금융연수원 금융 교육 및 연수 후기 (feat. 구내식당)

by withyoou 2023. 6. 10.
반응형

 

한국금융연수원 금융 교육 및 연수 후기



한국금융연수원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 118 금융연수원


오늘은 한국금융연수원에서 금융교육을 듣고난 후 리뷰를 써볼까해요.

한국금융연수원은 국내 여러 금융기관의 교육을 위탁운영할 뿐만 아니라 각종 금융자격증을 주관하는 기관이에요.

저는 교육을 필수로 들어야하는 것이 있어서 금융연수원에 방문했습니다.

 

금융연수원은 삼청동에 있는데요. 저는 안국역에서 내려서 걸어가거나 마을버스를 타고 갔어요. 안국역에서 걸어서 가려면 조금 많이 걸어 가야합니다. 안국역애서 마을버스를 타면 감사원쪽에 내려주는데 거기서 걸어오면 금방 오더라고요!


감사원에서 내려서 삼청동 구경하면서 한국금융연수원에 도착했어요.


도척하니 조경도 잘 되어있고 건물도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위치가 삼청동 중간애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고 주변에 맛집, 카페, 갤러리도 많더라고요!


KBI (한국금융연수원) 캐릭터입니다. 너무 귀엽네요.
날씨가 좋아서 연수원에 온게 아니라 무슨 박물관에 온 느낌!! 주변애 산책할 수 있는 시설도 잘 되어 있어요!!


저는 한국금융연수원 본관 건물에서 강의를 들었어요.
저 말고도 여러 금융기관에서 많은 분들이 강의를  들으러 오셨더라고요!!


금융연수원 안에는 캬페가 있는데요! 가격이 매우 저렴해요!!

교육 들으면 너무 졸리고 따분하니까 카페인 충전을 해야겠더라고여!! 카페에서 아이스라때를 주문했어요!

짜잔!! 아이스라떼애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한국금융연수원 좋았던 점 중 하나가 휴식 공간이 매우 많았다는거에요!

각 층마다 간단하게 쉴 수 있는 공건과 차, 커피 등이 구비되어 있더라고요!
다시 대학생으로 돌아간 느낌(?) ㅋㅋ 대학교 같더라고요!


강의를 어느 정도 들으니 벌써 점심시간이더라고요!!
여기는 한국금융연수원 내에 있는 구내식강 겸 카페테리아입니다. 이름은 아다지오! (Adagio)
저는 교육 기간 동안 삼청동 맛집이랑 구내 식당을 모두 이용했어요!!ㅎㅎ


구내식당은 가격도 주변 맛집에 비해서 착하더라고요!! 보통 주볌 멋집들은 기본 만원은 넘더라고요 ㅎ

 

식권은 기계를 이용해서 구입하면 됩니다.

 


점심시간이 되면 수업듣는 분부터 금융연수원 직원분들까지! 엄청 많은 분들이 식당을 이용하시더라고요!

기계에서 식권을 구매한 후 줄을 서서 먹을만큼 떠갔습니다.


제가 먹은 날 식단이에요! 고기랑 막국수 좋아하는데 덕분에 많이 먹었어요!!

오랜만에 구내 식당을 이용했는데 진짜 대학시절 생각나면서 좋았습니다!

주변 식당 대비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괜찮았어요!!!


밥을 먹고 난 후에는 금융연수원 산책길을 걸으면서 산책을 했어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강의를 5월에 들었는데 날씨도 좋고 산책길도 잘 조성되어 너무 좋았어요!

 

밥 먹고 난 후 산책하며 멀리 산뷰를 즐길 수 있는 곳!

조용하고 공기도 좋고! 서울에서 이렇게 여유로운 곳도 없을 것 같더라고요.

수업을 다 듣고 난 다음에는 근처 갤러리나 예쁜 카페에 놀러가서 잠깐 즐기기도 했어요,.

 

한국금융연수원은 국내 여러 금융기관의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금융자격증 시험을 주최하는 기관인데요.

금융권 재직하시는 분이나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은 방문해보실 수 잇을 것 같아요.

삼청동에 한국금융연수원 방문하시면 삼청동에서 맛있는 밥, 카페도 방문해보시고 한국금융연수원 내에 다양한 부대시설이나 산책로 등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한국금융연수원 금융교육 및 연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